프로농구 인기 역주행? 젊은 사령탑에게 물어봐 / YTN
날짜:2022-09-13 출처:youtube



[앵커]
올 시즌 프로농구는 90년대 후반 연세대 전성시대를 이끌었던 주역들이 대거 사령탑으로 데뷔합니다.

40대 중반에 프로 무대 대결을 펼치게 된 조상현·조동현 쌍둥이 형제와 은희석 감독인데요.

허재원 기자가 만났습니다.

[기자]
10팀 중 4팀이 사령탑을 교체할 정도로 변화가 심했던 프로농구 비시즌.

4명의 새 감독 중 3명은 40대 중반의 젊은 지도자입니다.

연세대 1년 선후배 사이로, 올 시즌 프로농구 코트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주인공들입니다.

대학 무대를 평정하고 프로 무대에 도전장을 던진 삼성 은희석 감독은 팀의 분위기를 다잡는 걸 첫 번째 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두 번의 음주운전 파동과 함께 최하위로 무너졌던 삼성의 체질 개선에 나선 것입니다.

[은희석 / 서울 삼성 감독 : 우리 선수들의 마음가짐과 선수로서의 옳은 자세, 그런 것들이 투혼과 투지로 발휘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지난 세 시즌 연속 6강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한 LG 역시 사령탑 교체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노립니다.

18년 동안 팀을 이끈 유재학 감독이 2선으로 물러난 현대모비스 역시 조동현 신임감독 체제로 새로 출발합니다.

국내 프로스포츠를 통틀어 쌍둥이 형제가 감독으로 맞붙는 건 처음인데, 두 감독은 코트 위에서만큼은 '형제'라는 두 글자는 잠시 잊겠다는 각오입니다.

[조상현 / 창원 LG 감독 : 조동현 감독 팀이라고 해서 다를 건 없어요. 저에게는 항상 이겨야 하는 팀일 뿐이죠.]

[조동현 / 현대모비스 감독 : 개인적인 욕심이나 이기고 싶은 승부욕보다 팀과 팀의 승부이기 때문에 경기에 꼭 이기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40대 중반 젊은 감독들이 펼칠 신선한 지략 대결에, 농구 팬들은 벌써 시즌 개막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YTN 허재원입니다.

0
0
최신 동영상
  • 축구
  • 농구
  • 야구
  • 기타
K리그1 수원FC, 개막 4경기 연속 무패 도전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프로축구 ‘하나은행 K리그1 2024’가 12일간의 A매치 휴식기를 마치고 4라운드에 돌입한다.지난 시즌 강등 문턱까지 갔다가 회생한 수원FC는 4경기 연속 무패행진에 도전하고, ...
'강제 키스' 前 스페인 축구협회장… 檢, 징역 2년6개월 구형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여자축구 선수들에게 강제로 입맞춤을 한 전 스페인축구협회장이 검찰로부터 징역형을 구형받았다.28일(한국시각) 로이터 등 외신들에 따르면 스페인 검찰은 루이스 루비알레스 전 스페인축...
"광주 원정은 지지 않는다"···대구FC, 시즌 첫 승 도전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광주 원정에서는 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온 대구FC가 시즌 첫 승 사냥에 나섭니다.A매치 휴식기를 통해 팀을 재정비한 대구는 3월 31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