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이제는 강등 탈출 전쟁…너무 초라해진 '슈퍼매치'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짜:2020-09-26 출처:youtube



[앵커]

프로축구 FC서울과 수원 삼성이 나란히 하위그룹으로 추락해 초라한 슈퍼매치를 펼치게 됐습니다.

'슈퍼매치'라는 이름도 민망해진 이제는 강등 탈출 경쟁을 해야 하는 양 팀 모두 승리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정주희 기자입니다.

[기자]

수많은 명승부를 만들어내며 K리그 최고의 흥행 카드였던 전통의 명가 서울과 수원의 '슈퍼매치'

그러나 올 시즌 마지막 슈퍼매치의 무대는 강등 전쟁이 펼쳐지는 파이널B, K리그 역사상 가장 초라한 슈퍼매치입니다.

2016년에는 수원이 파이널B로 떨어졌고, 2018년에는 서울이, 2019년에는 수원이 내려갔지만 양 팀이 같이 추락한 건 처음입니다.

최근 전적은 서울이 우세합니다.

지난 13일, 서울은 100번째 슈퍼매치를 승리로 장식하며, 수원전 18경기 무패행진을 이어갔고 올 시즌도 1승 1무로 앞서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분위기가 좋지 않습니다.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무득점으로 파이널B로 내려간 데다, 최용수 감독의 뒤를 이은 김호영 감독대행이 정식 감독 승격 문제로 자진 사퇴하면서 혼란에 휩싸였습니다.

꼴찌 인천에 승점 3점 차 아슬아슬하게 앞선 수원은 승리가 더 절박합니다.

수원은 박건하 감독 데뷔전이었던 슈퍼매치에서 패했지만, 지난 경기 강원에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며 기세를 올렸습니다.

특히 무뎠던 공격진이 부활 조짐을 보였다는 게 고무적이었습니다.

<박건하 / 수원 삼성 감독> "지금보다는 더 높은 위치에 있을 거라고 선수들과 더 많이 준비를 할 거고요. 좀 변화된 모습 더 팀이 단단한 모습 그런 모습들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사상 처음 파이널B에서 펼쳐지는 슈퍼매치, 패자는 강등 위기에 몰리게 되는 만큼 어느 때보다도 혈투가 예상됩니다.

연합뉴스TV 정주희입니다.

0
0
최신 동영상
  • 축구
  • 농구
  • 야구
  • 기타
'70억에 놓친 김민재, 1200억에 삽니다'...레비의 역대 최악의 실수→토트넘, 이제라도 다시 KIM 노린다
[NBA] '보스턴 나와!' 마이애미, 시카고 압도하며 PO 1라운드 진출
토트넘이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와 다시 연결됐다.김민재는 지난 여름에 나폴리를 떠나 뮌헨으로 이적하며 세계 최고의 클럽에 입성했다. 뮌헨은 김민재의 바이아웃인 5,000만 유로(약...
한국인이면 흐뭇할 수밖에... 황희찬 "손흥민은 전설이자 우상"→훈훈함 연출
FA 최대어 박혜진·김소니아·최이샘 모두 이적…김한별 등 4인, 20일부터 3차 협상 진행
황희찬이 손흥민에 대한 발언을 남겨 화제다.토트넘 소식통 '더 스퍼스 익스프레스'는 20일(이하 한국시간) 손흥민에 대한 황희찬의 발언을 전했다. 황희찬은 영국 '더 타임스'와 인...
'지난 시즌 전북에 3승' 김기동 감독, "비 오는 날 진 적 없다, 좋은 기운"
‘벼랑 끝인데…’ 마이애미 대형 악재, 버틀러 공백 길어진다
지난 시즌 전북에 강했던 김기동 감독이 다시 한번 승리를 염원했다.FC서울은 20일 오후 4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원큐 K리그1 2024' 8라운드에서 전북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