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돌 논란' 사과…'해외토픽' K리그 (2020.05.18/뉴스데스크/MBC)
날짜:2020-05-19 출처:youtube



앵커

월요일 밤 스포츠뉴스입니다.

프로축구 FC 서울이 어제, 관중석에 성인용 인형, 이른바 리얼돌로 추정되는 마네킹을 설치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박주린 기자입니다.

리포트

FC 서울의 홈 개막전.

서울은 응원 분위기를 위해 실제 사람의 모습과 비슷한 서른 개의 마네킹을 설치했습니다.

그런데 팬들 사이에서 성인용 인형, 즉 리얼돌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실제로 응원 팻말엔 성인용품 업체와 리얼돌의 모델이 된 여성 개인 방송 진행자의 이름이 버젓이 노출됐습니다.

구단 SNS엔 "제 정신이 아니다", "몰랐다는 게 말이 되느냐"는 등의 팬들의 항의가 빗발쳤고, '더 선' 등 외신들까지 '오싹하다'는 표현과 함께 이 소식을 비중있게 보도하면서 전 세계 36개국에 전파를 타고 있는 K리그가 불명예스런 '해외 토픽감'이 됐습니다.

FC 서울은 오늘 새벽, 소셜 미디어에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성인용품과 전혀 관련 없는 제품이라고 여러 차례 확인했지만 세세한 응원 문구까지 살피지 는 못했다"는 겁니다.

또 구단 담당 직원이 리얼돌 자체가 뭔지를 몰랐다고 해명하면서 해당 업체를 상대로 법적 대응도 검토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업체는 30개의 마네킹 중 10개가 리얼돌인 건 맞지만 의도적인 노출은 아니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업체 관계자]
"사진 간단히 찍고 철수하려고 하던 부분에서 실수가 생겼고, 관리 못한 저희 책임이니까…"

프로축구연맹은 해당 마네킹이 미풍양속을 해치는 금지광고물에 해당하는지 판단해 구단 징계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프로축구연맹]
"법률고문에게 이 건에 대한 자문을 받아서 명확한 유권해석이 있은 후에 상벌위원회 회부 여부를 판단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해당 업체가 서

0
0
최신 동영상
  • 축구
  • 농구
  • 야구
  • 기타
백업 CB의 철벽 수비 vs 15득점 화끈한 공격력... 김천-강원, K리그1 9R 맞대결 '성사'
4명 떠난 우리은행, 아직 '위대인' 위성우 감독이 있다
하나은행 K리그1 2024가 주말 9라운드 경기로 축구 팬들을 찾아간다.  9라운드에서는 나란히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김천(2위, 승점 16)과 강원(4위, 승점 12)이 맞대결을...
'0-5' 완패에 각성했나?...'제2의 드로그바', 파란 머리 다 밀었다→삭발한 채 훈련 참여
에이스 빠진 마이애미에 충격패 당한 보스턴, 선수들의 반응은?
니콜라 잭슨이 드디어 절치부심한 걸까.아프리카 'ESPN'은 26일(한국시간) SNS를 통해 "잭슨이 새로운 머리 스타일과 함께 훈련장에 등장했다"라며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
울산, 제주와 홈경기에서 분위기 반전 나선다
미네소타 나즈 리드, NBA 올 시즌 식스맨 선정
울산 HD가 ‘이동경과 함께 이동경을 위해’ 분위기 반전에 나선다.울산은 28일 오후 4시 30분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제주유나이티드와 하나은행 K리그1 2024 9라운드 홈경기에 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