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 손흥민의 부탁…"이강인 성장 차분하게 지켜보자"
날짜:2019-03-19 출처:네이버



[앵커]
두 차례 평가전을 위해 축구대표팀이 파주 훈련장에 소집됐습니다. 손흥민은 뜨거운 관심을 받는 막내 이강인에 대해 차분한 응원을 부탁했습니다.

신유만 기자입니다.

[리포트]
파주 국가대표 트레이닝 센터 정문 앞에 손흥민이 등장하자 기다리던 팬들이 환호합니다. 기성용·구자철이 대표팀 은퇴를 선언한 지금 손흥민은 명실상부한 대표팀 리더가 됐습니다.

유럽 리그에서 뛰는 이강인과 백승호 등 어린 선수들이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상황. '주장' 손흥민은 막내들에 대한 과도한 기대를 경계했습니다.

손흥민
"너무 어린 선수들이기 때문에 너무 관심이 쏟아지는 건 사실 그 선수한테도 악효과가 날 수 있다고 생각하 기 때문에…."

반면 지난 2월 이강인을 스페인 현지에서 직접 만난 벤투 감독은 큰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벤투
"나이보다는 선수의 능력이 중요합니다. 저도 이강인의 장점과 능력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번 소집명단에는 이강인 이외에도 백승호·김정민·나상호 등 20대 초반 선수들이 선발됐고, 부상으로 러시아월드컵 출전이 불발됐던 프랑스리거 권창훈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22일 볼리비아, 26일 콜롬비아와 평가전을 치르는 대표팀은 이번 주 파주에서 훈련한 뒤 오는 21일 볼리비아전이 치러지는 울산으로 이동합니다.

대표팀 세대교체의 신호탄을 쏘아 올릴 이강인과 백승호는 오늘 합류합니다. 아시안컵 탈락 이후 침체됐던 대표팀에 활력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TV조선 신유만입니다.

0
0
최신 동영상
  • 축구
  • 농구
  • 야구
  • 기타
'6경기 무패' 포항, 안방서 2위 김천 상대로 '선두 수성' 도전
자이언이 쓰러졌다…NBA 서부 8번 시드 경쟁의 변수
포항스틸러스가 홈에서 선두 수성에 나선다.포항은 오는 20일 오후 4시 30분 포항 스틸야드에서 김천상무와 하나은행 K리그1 2024 8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현재 1위 포항스틸...
연봉 2,200억 '그사세' 네이마르, '골프 취미+우승 커리어' 추가했다
‘엠비드 더블 더블’ 필라델피아, 마이애미 꺾고 7번 시드 확정
네이마르가 사우디아라비아로 이적한 이후 첫 번째 우승 커리어를 추가했다.사우디아라비아(사우디) 프로리그 소속 알 힐랄이 12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모하메드 빈 자예드에서 열린...
'비밀 레터'로 밝혀진 진실…호날두, 유벤투스로부터 밀린 임금 143억원 받는다
[NBA] '킹' 르브론, 트리플더블급 맹활약…레이커스는 자이언 분전한 NOP 꺾고 PO 진출
포르투갈 출신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9·알나스르)가 전 소속 구단 유벤투스와의 소송에서 승소, 밀린 월급과 이자를 포함한 970만유로(약 143억원)를 받게 됐다.영국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