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완 WKBL 총재 "북한팀 리그 참가 희망"
날짜:2018-07-10 출처:네이버



[앵커]

이병완 한국여자농구연맹 신임 총재가 기자간담회를 열고 남북 농구 교류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북한팀의 여자프로농구 참여 가능성도 내비쳤습니다.

김종력 기자입니다.

[기자]

이병완 WKBL 신임 총재는 최근 통일농구 방북단의 일원으로 평양에 다녀왔습니다.

당시 북한 농구인들과 남북 교류 활성화에 대해 나눴던 대화를 소개한 이 총재는 북한팀의 여자프로농구리그 참가가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이병완 / WKBL 총재> “평양팀이든 함흥팀이든 북한팀이 우리 리그를 함께할 수 있는 그런 시기가 현실적으로 더 빠를수도 있지 않겠느냐…그런 희망섞인 기대도 해 봅니다.”

이 총재는 북한 선수의 WKBL팀 합류도 남북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WKBL이 위탁 운영 중인 KDB생명의 새 주인을 찾는 문제는 시간을 갖고 신중하게 접근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병완 / WKBL 총재> “KDB생명의 새로운 주인을 찾는 제6구단과 함께 앞으로 7구단, 8구단도 제 임기중에 가능하면 모색을 해가는 과정이…긴 호흡으로 봐야되지 않나 그런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언론인 출신으로 대통령 비서실장과 노무현재단 이사장을 지낸 이 총재는 농구 비전문가라는 지적에 “새로운 시선으로 해법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이 총재는 2021년 6월30일까지 WKBL을 이끕니다.

연합뉴스TV 김종력입니다.

0
0
최신 동영상
  • 축구
  • 농구
  • 야구
  • 기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벼랑 끝인데…’ 마이애미 대형 악재, 버틀러 공백 길어진다
프로축구 울산 HD가 2025년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함에 따라 홍명보 감독이 개인 10번째로 FIFA 주관대회에 참가하게 됐다.울산은 지난 17일 울산 ...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9초만 더 뛰었으면…' MIP 수상 자격 없는 디빈센조
토트넘 훗스퍼가 김민재(28)의 동료 공격수 세르주 그나브리(28, 이상 바이에른 뮌헨)를 눈여겨보고 있단 소식이다.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19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올여...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자이언이 쓰러졌다…NBA 서부 8번 시드 경쟁의 변수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아스톤 빌라)가 두 장의 경고를 받고도 퇴장을 당하지 않았다.빌라는 18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펼쳐진 릴과의 ‘202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