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선 버저비터가 8점…15년 만의 '통일 농구', 규칙은?
날짜:2018-06-20 출처:네이버



[앵커]

남북 통일 농구가 15년만에 부활합니다. 당장 다음달 3~5일 사이에 평양에서 열기로 한 것인데요. 우리나라는 남녀 대표팀을 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남북 농구단이 만나기에 앞서 서로 다른 스타일을 이해해야 할텐데, 북한 농구에는 8점 슛이 있는 등 규칙이 다릅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화려한 덩크슛은 우리 농구에서는 2점짜리지만 북한에서는 3점을 인정받습니다.

자유투에 실패할 경우 북한에서는 1점을 감점합니다.

경기 종료 직전 슛이 들어가면 우리 농구와 달리, 북한에서는 한 번에 8점입니다.

북한 농구 규칙은 이렇게 독특합니다.

용어도 달라 패스는 연락, 덩크슛은 꽂아넣기, 리바운드는 판공 잡기라고 부릅니다.

우리 남녀 농구 대표팀은 다음달 3일부터 나흘간 평양에서 열리는 통일 농구에 나섭니다.

남북 간 친선경기도 하지만 남북 선수들이 서로 섞여서 대결하는 혼합경기도 치릅니다.

허재 감독은 2003년은 선수로, 이번에는 대표팀 감독으로 다시 통일 농구에 함께 합니다.

[허재/남자 농구 대표팀 감독 : 선수 때와 감독 때가 다른 기분이 있겠지만 좋은 의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남과 북은 통일 농구의 부활에 발맞춰 8월 아시안게임 단일팀 가능성도 열어놓고 있습니다.

아시안게임 엔트리가 오는 30일 마감되는데, 그에 앞서 사상 첫 농구 단일팀이 성사될 지 주목됩니다.

0
0
최신 동영상
  • 축구
  • 농구
  • 야구
  • 기타
리버풀, 클롭 떠나면 콜롬비아 윙어 판매 추진...바르셀로나가 PSG와 경쟁
에이스 빠진 마이애미에 충격패 당한 보스턴, 선수들의 반응은?
리버풀이 기대 이하의 활약을 보이고 있는 루이스 디아즈 판매를 고려하고 있다.영국 매체 ‘팀토크’는 26일(한국시간) “리버풀은 디아즈에 대한 인내심을 잃기 시작하면서 그를 이번 ...
'월클' 쿠르투아 공백 훌륭히 메운 레알 마드리드 백업 GK...맨유-PSG 이어 바이에른 뮌헨까지 노린다
미네소타 나즈 리드, NBA 올 시즌 식스맨 선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파리 생제르맹이 이번 시즌 티보 쿠르투아의 공백을 훌륭히 메운 레알 마드리드의 안드리 루닌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영국 매체 ‘팀토크’는 25일(한국시간) “...
대전, ‘서울전 무패+안방 전승’ 기록 잇는다
레이커스 감독
대전하나시티즌이 FC서울을 상대로 승리를 노린다.대전하나시티즌은 27일 오후 2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4’ 9라운드에서 FC서울과 맞붙는다. 현재 ...